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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지 캘리버 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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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내화모터스 작성일17-11-21 17:42 조회5,82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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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내화모터스 입니다.


이번 작업은 닷지 캘리버 조수석 등속조인트,

브레이크 오일 파이프, 헤드라이트 배선작업,

미션오일,엔진오일압력센서 교환,

흡기 크리닝 작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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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드라이브 샤프트 교환 입니다.

드라이브 샤프트는 미션에 연결 되어 있으며

바퀴를 굴려 주는 실질적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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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트가 잘 찢어지고 구리스가 새어나와

조인트 부분이 분리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빨리 수리해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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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한 드라이브 샤프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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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보니 고무가 터져 구리스가 세어 나오고 있었습니다.

신품으로 교환 하기 보다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재생 방법을 선택해서 수리하자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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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완료 한 드라이브 샤프트 입니다.

다시 조립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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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헤드라이트 배선작업 입니다.

전구를 교환 하여도 전조등이 나오지 않아 

배선을 확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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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배선을 확인 하기 위해 헤드라이트와

범퍼 외피를 통째로 뜯어 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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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미션오일 교환 입니다.

미션오일 팬을 뜯어 오일을 드레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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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해서 한번 더 찍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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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오일 팬을 탈거해보니 쇳가루가 엄청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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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자석인데 진흙처럼 보이는것이 다 쇳가루 입니다.

이 쇳가루가 미션고장의 주범 입니다. 

매 6만~8만km 마다 미션오일 교환을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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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오일필터와 가스켓 입니다.

자석에 붙어 있던 쇳가루도 깨끗하게 세척하여 조립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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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을 조립하고 미션오일을 레벨링 하며 주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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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브레이크 오일 라인 호수 교환 입니다.

브레이크 호수가 터져서 오일이 누유가 되고 있었습니다.

오일 누유로 제동이 걸리지 않는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기에 신속히 교환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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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브레이크 라인 입니다.

라인 하나에서 누유가 발생하였지만 안전상 매우 중요한 라인 이므로

모든 라인을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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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엔진오일 압력센서 교환 입니다.

센서가 고장나서 신경에 거슬리게 지속적으로 경고음을

울리는 상황이였습니다.


센서 교환과 에어플랩고착을 해결하기 위해 흡기매니폴드를

탈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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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가스켓 상태가 안좋아 교환 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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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를 뗴어내기위해 베터리 에어크리너 팬까지

모두 탈거해서 작업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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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플립도 잘 움직이지 않아

흡기 크리닝도 하고 플립도 청소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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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 크리닝과 에어플립과 세척까지 완료하고 

신품 가스켓을 장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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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작업을 마치고 무사히 출고 하였습니다.

저희 수입차정비 내화모터스를 믿고 맡겨주신

닷지 캘리버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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