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6 X5 528I 엔진오일 및 엔진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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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내화모터스 작성일22-04-19 13:51 조회3,017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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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외제차 수리 전문!
내화모터스 입니다!
오늘 정비 차량은
BMW X6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에어클리너 교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MW X6 엔진오일을 드레인하고 있습니다.
석션을 이용해 잔유를 제거하고 있습니다.
오일필터를 교환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오래된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새로운 오일필터로 교체해 줍니다.
엔진오일은
서비스센터에서 사용하는 쉘 힐릭스 울트라로
충전해 드렸습니다.
엔진오일 레벨링을 정상적으로 마쳤습니다.
다음 작업은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해 주는
작업입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레이싱 오일을 선택하셨습니다.
석션을 이용해 브레이크 오일을 빼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할 때 에어가 차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BMW X6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해 주기 위해 캘리퍼를 분리해 주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완료하였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브렘보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BMW X6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모두 마쳤고
이상 없음을 확인 후 무사히 출고 도와드렸습니다.
다음 정비차량은
BMW X5 xDrive40d 종합 정비입니다.
엔진오일 누유가 광범위하고
시기가 지난 소모품 교환도 많아서
엔진을 탈거하여 작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오후부터 작업을 하여 저녁에 엔진이 탈착되었습니다.
오일필터 가스켓의 상태가 매우 안 좋습니다.
모든 고무가스켓의 상태가 이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흡기 클리닝과 각종 가스켓 교환을 하기 위해
엔진 겉 부분을 모두 탈거하였습니다.
탈거한 흡기와 EGR 연결 부위를 확인하니
카본 양이 상당합니다.
엔진오일 팬과 오일필터 하우징 및
오일쿨러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말리고 있는 사진입니다.
로커 암 커버는 신품으로 교환을 진행하였습니다.
인젝터 클리닝을 위해
인젝터와 커먼레일을 탈거하였습니다.
망가진 엔진 마운트를 교체하고 있습니다.
5년 10만 킬로 점검 후 교환을 해야 합니다.
진동 댐퍼풀리에도
크랙이 발생하였고 오래되었기 때문에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흡기 클리닝과 인젝터 클리닝을 마치고
엔진오일 팬과 오일필터 하우징 누유 수리 및
구동 벨트, 텐션 베어링, 아이들 베어링
EGR 쿨러 워터펌프, 써모스텟 앞뒤 크랭크 레테 이너,
엔진 마운트 교환 등 많은 부품들을 교환하고
엔진을 차량에 조립하였습니다.
시동 작업을 하고
엔진룸을 깨끗하게 세척했습니다.
BMW X5 xDrive40d 차량의
모든 작업을 마쳤습니다.
확인 후 무사히 출고 도와드렸습니다!
다음 정비 차량은
바로바로~ BMW 528i 정비입니다.
냉각수 경고등 점등 및
실내로 타는 냄새가 유입된다고 하여 입고되었습니다.
냉각수 점검을 가장 먼저 해봤는데
이 부분은 정상이었습니다.
이 차량은 센서 고장이
고질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일단 센서 교환으로 이 부분을 해결하였습니다.
실내로 타는 냄새가 들어오는 원인은
엔진 헤드의 로커 암 커버 오일 누유가 되면서
오일이 배기 다기관으로 떨어져
오일이 타면서 그 냄새가 실내로 유입되는 현상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로커 암 커버를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탈착한 로커암커버와 신품 로커 암 커버입니다.
로커 암 커버와 구동 벨트를
정상적으로 장착 완료했습니다.
모든 작업을 마치고
무사히 출고 도와드렸습니다.
지금까지 내화모터스를 믿고
차량을 맡겨주시면 BMW 차주님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